KOTRA 2021 GP(글로벌 파트너링) in Thailand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1/11/09 11:41

KOTRA 2021 GP(글로벌 파트너링) in Thailand

- 정부정책 및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급변하는 GVC(Global Value Chain : 글로벌 가치사슬)에 대한 능동적, 적극적 대응 필요
- 글로벌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우리기업의 태국시장 진출 확대

코트라 방콕무역관은 지난 10월 27일 수요일 온라인 화상회의 줌을 통해 태국의 자동차부품협회와 자동차관련 주요기관 및 글로벌 기업, 협력사 등 34개사와 한국의 자동차와 전기, 전자 분야 태국 진출 희망 기업 31개사가 함께하는 한-태국 글로벌 파트너링 웨비나 및 화상 상담회를 개최했다.

코트라와 자동차부품협회, 전기차협회가 공동주관하고 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과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태국 자동차(전기차 포함) 및 전기전자 산업동향과 기업 정책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태 코트라 방콕무역관 관장은 개회사를 통해 “태국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적극적인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면서 “한국도 신남방정책을 통해 아세안국가, 특히 태국과의 협력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말했다.“저는 한태 양국의 협력은 전통제조업이 아닌 ‘4차 산업’이라고 늘 강조해 왔습니다. 각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는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태국의 인프라와 한국의 기술력이면 양국이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한 훌륭한 파트너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한편, 이정주 신임 상무관은 축사를 통해 “지난 2017년 최초로 태국에서 글로벌파트너링 행사가 개최된 이후 동 행사에 대한 관심들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올해는 여견상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진행방식이 기업들의 뜨거운 관심에 제약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웨비나 행사가 끝난 후 이날 2차 순서에서는 참가한 한-태국 기업체들이 파트너링 상담회를 가졌으며 이들은 1:1 화상 상담을 이어가는 모습이었다.

[사진/기사 제공 코트라방콕무역관]